아이폰 12 프로맥스 512GB 사용하는 저는 용량이 꽤 모자라답니다. 아이폰 7 플러스 256GB 사용하면서 512GB로 바꾼 건데 이제는 더 큰 용량이 필요 없겠지.. 했지만 여전히 저는 사진과 영상이 많아서 그런지 모자라네요.
매번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저장공간을 정리해왔었는데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정리해 주니 정말 편해서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설정 먼저하기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자유자재로 옮기고 다운받으며 컴퓨터에 옮기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설정을 먼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프로필에 들어가서 [나와의 채팅]을 눌러 본인만 쓸 수 있는 채팅창을 만들어줍니다.
나와의 채팅방에서 위의 사진대로 왼쪽부터 차례대로 눌러서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설정해주세요. 이렇게 해놓아야 아이폰에서 찍은 고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원본 그대로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화질로 다운로드하게 되거든요.
자. 이제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제는 나와의 채팅방에서 사진을 30장씩 선택해서 묶어 보내기만 하면 끝이고,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하여 원하는 폴더에 정리만 하면 됩니다.
너무 쉽지 않나요?
아이폰 12 프로맥스 쓰고 난 후에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을 쓸 시간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키보드도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쓰거나 아이패드를 주로 사용하니 연동이 돼서 편리하기도 하고요.
물론 아이패드나 아이폰 자체의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어떨 땐 노트북이 있었으면 작업이 더 쉬울 텐데..라는 아쉬움은 있네요.
이제부턴 모자란 핸드폰 저장용량 걱정하지 마시고 사진이나 영상 관리를 편하게 해 보세요!
댓글